개인정보 처리방침
개인정보 취급방침 약관 (적용일 : 2025. 10. 01)
제1조 총칙
주식회사 드림와이드(이하 "드림콜")는 이용자, 차량공급사업자, 운전기사(이하 "회원")의 개인정보를 소중하게 관리하기 위하여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과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 수립하여 보호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란 생존하고 있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성명, 이메일 등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알아볼 수 있는 부호, 문자, 음성, 음향, 영상 및 생체특성 등에 관한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를 알아볼 수 없는 경우에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알아볼 수 있는 것을 포함합니다)를 말합니다.
2.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해 회원이 회사에 제공하는 개인정보에 대한 수집•이용목적 및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회사에서 취하고 있는 조치 등을 안내합니다.
3.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드림와이드 웹페이지(드림콜)"와 "드림콜 APP" 에 공개함으로써 회원께서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4. 회사가 개인정보처리방침을 변경하는 경우 "드림와이드 웹페이지(드림콜)"와 "드림콜 APP" 의 공지사항을 통하여 공지합니다.
5. 회사가 영업의 전부 또는 일부를 양도하거나 합병 등으로 그 권리 의무를 이전하는 경우 서면·전자우편등을 통하여 회원께 개별적으로 통지하거나, "드림와이드 웹페이지(드림콜)"와 "드림콜 APP" 첫 화면에서 식별할 수 있도록 표기하여 30일 이상 그 사실을 공지합니다.
제2조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회사는 회원가입, 고객상담, 서비스 제공을 아래와 같이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수집하며, 회원의 기본적 인권을 현저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개인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회원가입 시 개인정보 제공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일부 또는 전부의 상품 서비스 제공을 받으실 수 없습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이용자: 로그인ID, 이름, 비밀번호, 연락처, 이메일주소, 기기고유번호(IMEI), 위치정보, 항공편정보, 동승자 정보, 휴대전화 번호, 카카오톡 ID, 프로필사진
차량공급사업자: 로그인ID, 카카오톡ID, 회사이름, 담당자이름, 담당자이메일, 연락처, 사업자등록증 사본, 여객자동차운송사업등록증, 차량정보,통화기록, 차량정보, 통화기록, 위치정보, 프로필사진,결제정보(신용카드, 계좌번호) 등
운전기사 : 로그인ID, 카카오톡ID, 이름, 연락처, 본인사진, 차량번호, 차량사진, 운전자격증사진, 통화기록, 위치정보, 결제정보(신용카드, 계좌번호) 등
가.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처리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IP Address, 쿠키, 방문 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결제기록, 고객센터 이용기록
나. 멤버십 서비스 이용시 결제 등을 위해 불가피하게 신용카드 정보, 핸드폰 및 은행계좌 등의 정보와 결제기록 등의 정보가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신용카드 결제시 : 카드사명, 카드번호, 카드사진 등
- 휴대전화 결제시 : 이동전화번호, 통신사, 결제승인번호 등
- 계좌이체 결제시 : 은행명, 계좌번호 등
2. 개인정보 수집방법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서비스 실행 또는 서비스 사용시 자동으로 수집하거나 이용자의 자발적 제공으로 수집
- 이메일, 전화, 팩스, 상담, 게시판, 웹사이트, 서면양식, 이벤트 응모, 예약요청 등
제3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이용자가 제공한 모든 정보는 하기 목적에 필요한 용도 이외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 동의를 구할 것입니다.
1.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
2. 콘텐츠 제공, 구매 및 요금 결제, 이벤트 경품 배송 또는 청구지 등 발송, 금융거래 본인 인증 및 금융 서비스, 요금추심
3. 서비스 가입/변경/해지 처리, 이벤트 경품 배송, 본인확인, 개인식별, 가입의사 확인, 고지사항 전달, 서비스 제공 관련 안내, 명의도용 방지를 위한 등록된 이동전화로 가입사실 통보, 이용요금 고지 결제 및 추심, 이용관련 문의 불만 처리
4. 회원 관리를 위해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 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가입 의사 확인, 연령확인,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5.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동의한 회원에 한하여 광고, 이벤트, 프로모션 경품 시행 및 당첨회원에 대한 물품배송, 이벤트 당첨자 포인트(사이버 머니) 제공, 기타 신규 서비스 개발 및 특화 내용 광고성 정보 전달 시 활용, 접속빈도 파악,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제4조 개인정보 위탁
회사는 고객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반드시 필요한 업무 중 일부를 외부업체로 하여금 수행하도록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위탁 받은 업체가 개인정보보호 관계 법령을 위반하지 않도록 관리·감독하고 있으며,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위탁하는 이용자 개인정보>
■ 수탁자: 이니시스
■ 위탁업무:휴대폰,신용카드,계좌이체,간편결제,무통장입금(가상계좌)등을 통한 결제처리
■ 보유 및 이용기간: 위탁 계약만료시 까지 보유
제5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등에 관한 동의 방법
1. 회원의 개인정보 수집 시에는 관련법령에 따라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 내용을 회원께 알리고 동의를 얻거나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해 고지하고 있습니다.
2. 회사의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른 회원의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에 대하여 아래와 같은 방법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가. 전자적 방법(웹사이트 포함)으로 회원가입 또는 서비스 이용 시 동의내용 또는 “드림콜” 홈페이지, “드림콜” APP에 게시된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동의 내용을 확인하신 후 동의 버튼을 클릭하는 방법
나. 서비스 가입/이용/변경 신청서 등 청약내용에 첨부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위탁 제공 동의의 세부 내용을 숙지하시고 서명하시는 방법
다. 고객센터 및 기타 전화 등을 통한 전화상담의 경우 상담원으로부터 직접 동의내용의 안내를 받으시거나, 상담원의 안내에 따라 “드림콜” 홈페이지 또는 “드림콜” APP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동의 내용을 확인하신 후 전화상으로 본인이 동의 의사를 표시하는 방법
라. 우편, 전자우편 또는 팩스를 통해 안내된 동의서(동의내용)에 서명, 날인 후 제출하는 방법 등
3. 회사는 아래의 경우 법령에 따라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할 수 있습니다.
가. 정보통신서비스의 제공에 관한 계약을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서 경제적· 기술 적인 사유로 통상적인 동의를 받는 것이 뚜렷하게 곤란한 경우
나. 정보통신서비스의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다. 그 밖에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제6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1. 회원의 동의 하에 수집된 개인정보는 회사가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간에 한하여 보유 및 이용되며, 회원이 탈퇴를 요청하는 경우에는 아래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에 따라 파기됩니다. 다만, 회사는 회원의 개별동의를 받은 경우, 개인정보 도용 등으로 인한 회원 피해발생시 피해자 보호, 소비자의 불만 및 분쟁 처리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따라 보존의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에 대하여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하는 것으로 합니다.
가. 회사와 회원간 민원, 소송 등 분쟁 과정 중 법률로 정한 보유기간이 경과한 경우
- 분쟁 해결시까지 보존
나. 회사가 개별적으로 회원의 동의를 받은 경우
- 해당 동의 받은 기간까지 보존
2. 관련법령에 따라 보관되는 정보 및 기간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보관정보 관련법령 보관기간
연락처, 채팅내용, 기기고유번호, 로그기록, 부정거래 사유 등 회사 내부정책(부정거래 방지)최종 로그인일로부터 3년
계약 또는 청약철회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5년,
대금 결제 및 재화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국세기본법, 법인세법, 부가가치세법 5년,
소비자의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3년,
본인 확인에 관한 기록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6개월,
사이트 방문에 관한 기록 통신비밀보호법 3개월,
※부정거래: 법령, 회사와 이용자 간의 서비스 이용 약관 또는 서비스 이용조건을 등을 위반 하거나 기타 회사, 회원 또는 타인의 권리나 이익을 침해하는 방법이나 내용의 거래를 말합니다
제7조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에 대한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파기대상,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대상
가. 회원가입 정보
나. 마케팅, 이벤트 등의 목적을 위하여 수집한 회원가입정보에 포함된 주소와 다른 별도의 배송지 정보
다. 그 외 보유기간 및 관련법령에 따른 보존기간이 종료된 회원정보
2. 파기절차
회원이 서비스 이용 등을 위해 기재한 개인정보는 서비스 해지 등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 일정기간동안 보관된 후 삭제되거나 파기합니다.
3. 파기방법
신분증 사본 등 서면 양식에 기재하거나,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여 파기하고,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제8조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 방법
1. 회원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열람 및 정정을 하고자 할 경우에는 회원정보 변경을 클릭하여 직접 열람 또는 정정하실 수 있습니다.
2. 회원가입 등을 통해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해 동의하신 내용을 언제든지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동의 철회(회원탈퇴)를 하고자 할 경우에는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직접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 또는 회원의 법정대리인이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증명 또는 정정을 요청하는 경우에는 요청에 성실하게 대응하며, 개인정보에 오류가 있거나 보존기간을 경과한 것이 판명되는 등 정정 또는 삭제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 지체 없이 조치합니다.
4.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처리결과를 제3자에세 지체없이 통지하여 정정하도록 조치하겠습니다.
5. 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는 자는 만 19세 이상이며,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에 법정 대리인의 동의가 필요한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수집하지 않습니다
6. 회원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 정정된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관기간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제9조 쿠키에 의한 정보 수집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서비스 운영에 있어 필요 시 회원의 정보를 찾아내고 저장하는 '쿠키(Cookie)'를 운용합니다. 쿠키란 웹 서버가 웹 브라우저에 보내어 저장했다가 서버의 부가적인 요청이 있을 때 다시 서버로 보내주는 문자열 정보를 말합니다.
1. 회원은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사용 디바이스의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쿠키에 의한 정보 수집 수준의 선택을 조정하실 수 있습니다.
가. 아이폰은 [설정] – [Safari] – [쿠키 허용]에서 쿠키 사용여부를 선택하거나 [쿠키 데이터 지우기]를 선택하여 쿠키 데이터를 삭제하실 수 있습니다.
나. 아이폰 이외의 폰은 웹브라우저의 [설정] – [쿠키 허용]에서 쿠키 사용여부를 선택하거나 [모든 쿠키 데이터 지우기]를 선택하여 쿠키 데이터를 삭제하실 수 있습니다.
다. 위에 제시된 메뉴를 통해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단, 회원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라. 쿠키는 브라우저의 종료 시나 로그아웃 시 만료됩니다.
2. 쿠키 설정 거부 방법
가. Internet Explorer의 경우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메뉴 > "인터넷 옵션" 메뉴 > "개인정보" 탭 > 직접 설정
나. Chrome의 경우 웹 브라우저 우측 상단의 아이콘 "" 선택 > "설정"선택 > 화면 하단의 "고급 설정 표시" 선택 >개인정보 섹션의 "콘텐츠 설정" 버튼 > 쿠키 섹션에서 직접 설정
제10조 회원불만 처리 및 의견 수렴
1. 회사는 회원의 불만사항에 대해서 최대한 신속한 처리를 원칙으로 합니다. 회사에 불만 내역, 기타 이용문의 등에 대해서 고객센터에 문의하시면 신속/정확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2. 회원과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회원상담 채널을 운영하고 있으며, 고객센터의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고객센터]
전자우편: wide2366@naver.com
전화번호: 1644-5363
제11조 개인정보보호책임 부서 및 연락처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가장 중요시하며, 회원의 개인정보가 훼손·침해 또는 누설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귀책사유에 의하여 회원의 개인정보에 대한 침해사고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관련 법령에 따라 책임을 부담하나, 기술적인 보완조치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해킹 등 기본적인 네트워크상의 위험성에 의해 발생하는 예기치 못한 사고로 인한 정보의 훼손 및 방문자가 작성한 게시물에 의한 각종 분쟁에 관해서는 책임이 없습니다.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시 고객센터에서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을 드리도록 하고 있습니다.
또한. 회원이 회사의 개인정보보호담당자와 연락을 원하실 경우 아래의 연락처 또는 이메일로 연락을 주시면 개인정보 관련 문의사항에 대하여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해드리겠습니다.
1. 개인정보보호책임 부서 및 연락처
[개인정보보호책임자]
직책/성명 : 대표 이성열
전화 : 1644-5363
[개인정보보호담당자]
소속부서 : 플랫폼사업팀
성명/직책 : 최원진 팀장
전화 : 1644-5363
메일 : wide2366@naver.com
2. 기타 개인정보 침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한국정보보호진흥원 개인정보침해 신고센터,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등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가.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전화 : (국번없이) 118
- URL : http://privacy.kisa.or.kr
나.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전화: (국번 없이) 182
- URL: http://cyberbureau.police.go.kr
다. 회원 가입시 동의하신 바 있는 개인정보처리 위탁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시고자 하는 경우에는 고객센터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 전화 : 1644-5363
- 메일 : wide2366@naver.com
제12조 개인정보 수집이용동의 고지 또는 통지 방법
1. 현행 개인정보수집동의에 대한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전부터 홈페이지와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변경 이유 및 그 내용을 고지합니다. 다만, 개인정보의 수집 및 활용 등에 있어 이용자 권리의 중요한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최소 30일 전에 고지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동의한 범위를 넘어 회원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처리위탁하기 위해 회원의 추가적인 동의를 얻고자 하는 때에는 미리 회원에게 개별적으로 서면, 전자우편, 전화 등으로 해당사항을 고지합니다.
3.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 보관, 처리, 이용, 제공, 관리, 파기 등을 제3자에 위탁하는 경우에는 이용약관, 홈페이지, 드림콜 어플리케이션 개인정보처리방침 등을 통하여 그 사실을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제13조 회원의 권리와 의무
1. 회원은 자신의 개인정보를 항시 현행화 하여 불의의 사고를 사전에 예방하여야 합니다. 부정확한 정보의 입력으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타인 정보의 도용 등 허위정보를 입력할 경우 회원자격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가지고 있습니다. 회원은 아이디(ID), 패스워드를 포함한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조심하여야 하며,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해야 합니다. 만약 이 같은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를 훼손할 경우에는 관련 법령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제14조 링크 사이트
회사는 홈페이지와 애플리케이션을 통하여 회원에게 다른 회사의 웹사이트 또는 자료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해당 사이트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드림콜의 개인정보처리방침과 무관하므로 새로 방문한 사이트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제15조 개인정보처리방침 고지
개인정보보호취급방침 변경 공고일자 : 2025년 10월 01일
개인정보보호취급방침 변경 시행일자 : 2024년 10월 01일
서비스 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본 서비스 약관은 회원이 주식회사 드림와이드(이하 "드림콜")에서 제공하는 드림콜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과 회사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1.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2. “회원(이하”이용자“)”은 서비스 전용어플리케이션을 통하여 약관의 동의하고, 본 서비스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이용을 신청하고 “회사”로부터 자격을 부여받아 서비스 정보를 지속 적으로 제공받는 고객을 말합니다.
제 3 조 (약관등의 명시와 개정)
1. “회사”는 이약관의 내용과 상호,연락처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수 있도록 사이트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전자문서및전자거래기본법≫,≪전자서명법≫,≪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과한법률관한법률≫,≪방문판매등에관하법률≫,≪소비자기본법≫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사이트”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그적용일자 10일 이전부터 적일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변경인 경우에는 그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하며, SNS등으로 회원에게 개별통지합니다.
단, 회원의 연락처 미기재,변경 후 미수정 등으로 인하여 개별 통지가 어려운 경우에 한하여 본항의 공지를 함으로써 개별 통지 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4.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회사”에 송신하여 “회사”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5.“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으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에는 서비스이용을 중단하고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가 제3항의 방법 등으로 “회사”가 별도 고지한 약관 개정 공지 기간 내에 “회사”에 개정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다는 명시적인 의사표시를 하지 않는 경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6.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재정한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계에 따릅니다.
제4조(관련법령과의 관계)
이 약관 또는 개별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전자거래기본법, 정보통신망법,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령의 규정과 일방적인 상관계에 의합니다.
제5조 (이용신청 및 이용의 제한)
“회사”는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고 본 서비스에 가입을 하여 이용하고자 하는 자에게 본인확인을 위하여 자의 휴대 단말 식별 정보 및 본인 확인(이하“본인인증절차”)를 요구 할 수 있습니다. 이에 “이용자”는 인증을 수행하는 등의 가입절차를 완료하여야 합니다.
“회원”의 관리 소홀로 타인이 회원 본인 명의의 인증절차를 수행하거나,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인증을 수행하는 경우, 그로 인해 발생하는 불이익 기타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회원”는 서비스 이용을 위해 등록할 경우 현재의 사실과 일치하는 정보(이하“등록정보”)를 제공하여야합니다.
“회원”은 등록정보에 변경사항이 발생할 경우 즉시 변경하여야하며, “회원”의 제공한 등록정보 및 변경 등록정보가 부정확할 경우 회사는 서비스 이용을 제한 또는 중단시킬 수 있습니다.
만14세 미만의 미성년자가 “회사”에서 전세버스를 예약을 하는 경우,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통해 회원가입을 완료한 것으로 전세버스 예약에 대한 법정대리인의 동의도 획득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회원”은 회원가입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이내에 “회사”에 대하여 회원정보 수정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 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회원”으로 등록한 것이 서비스관련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문제가 있는 경우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인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은 이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자격 상실후 1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사용하여 허락없이 이동전화 SMS인증,범용공인인증서 또는 신용카드인증을 수행하는 등 “회원”등록를 허위로 신청하는 경우
3. “회원”은 등록사항을 허위로 기재하고,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경우
4. SMS인증,휴대단말기 식별 정보 인증 등 회사가 정한 인증절차를 완료하지 않은 경우
5. 만14세미만 아동이 서비스 이용을 신청한 경우
6. “회사”로부터 “회원”자격 정지 조치 등을 받은 회원이 그 조치 기간 중에 이용계약을 임의 해지하고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7. 이미 가입된 “회원”의 전화번호나 전자우편주소가 동일한 경우
8. 부정한 용도 또는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9. 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및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 6 조 (서비스의 내용)
1. 승객, 회원에게 운수업체와 차량 임대 계약을 맺을 수 있도록 하는 중개 서비스
2. 운수업체 혹은 기사가 운송 서비스가 필요한 승객 회원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광고 및 정보 서비스.
3. 승객 회원이 설정한 출발지 정보와 목적지 정보를 기반으로 한 전세버스 중개 서비스
4. 승객 회원이 목적지까지 최적의 경로로 이동할 수 있도록 돕는 경로 정보 제공 및 기타 관련 서비스
5. 회사는 상기 서비스 외에 기타 부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7 조 (서비스의 이용 시간 및 중단)
1. 회사는 회원의 이용 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단, 일부 서비스의 경우에는 지정된 일자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2.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서비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또는 서비스 웹사이트에 공시하거나 회원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3. 설비의 보수 등 “회사”의 필요에 의해 사전에 “회원”들에게 통지한 경우
4.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 제공을 중지하는 경우
5.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에 의해 서비스 제공이 객관적으로 불가능한 경우
제 8 조 (게시물 또는 내용물의 삭제)**
“회사”는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및 모든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으며, 다음 각 호의 경우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게시,전달 등을 중단 또는 삭제할 수 있고, 이에 대해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지지 않는다.
1.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의 유포에 해당하는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4.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제2항 소정의 세부이용지침을 통하여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6. 불필요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광고, 판촉물을 게재하는 경우
7. 기타 관계 법령 및 회사의 지침 등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9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회사의 서비스 관련 각종 정보를 서비스 화면에 게재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회사 또는 제휴사의 서비스 관련 각종 광고를 회원의 동의를 얻어 서비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화면 또는 서비스 웹사이트에 게재, SMS(MMS) 발송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서비스 상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를 이용하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참여하는 등의 방법으로 교신 또는 거래를 하는 것은 전적으로 회원과 광고주 간의 문제입니다. 회원과 광고주 간에 분쟁, 기타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회원과 광고주가 직접 해결하여야 하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 10 조 (게시물의 저작권)
1.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회원이 보유하며, 회사는 서비스 활성화를 위하여 이를 활용할 수 있는 권리를 가집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 기타 권리를 침해하더라도 이에 대한 민ㆍ형사상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만일 회원이 타인의 저작권 기타 권리를 침해하였음을 이유로 회사가 타인으로부터 손해배상청구 등 이의 제기를 받은 경우, 회원은 회사의 면책을 위하여 노력하여야 하며, 회원은 그로 인해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부담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본 약관에 의한 적법한 사유로 이용 계약이 해지된 경우, 해당 회원이 게시하였던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5.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타인의 자료를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할 수 없으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침해는 관계 법령의 적용을 받습니다.
제 11 조 (이용요금)
1. 회원이 부담할 운송 요금은 차량 서비스 공급자가 제시한 가격을 바탕으로 앱 상에 표출됩니다. 회사는 개별 서비스에 따라 회원에게 운송 요금이나 서비스 이용료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운수업체 혹은 기사에게 광고 수수료 혹은 서비스 이용료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
3. 서비스 중 일부 특정한 기능에 대해서는 회사의 정책에 따라 사용횟수, 사용기간 등에 맞는 요금을 부과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이 차량을 예약한 뒤 취소하거나 정해진 시간에 탑승하지 못했을 경우 계약금이 반환되지 않거나 앱에 명시된 취소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제 12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관계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나 방송통신심의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등 법률의 규정에 따른 적법한 절차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업무와 관련하여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회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정보를 특정 회원의 정보를 구별할 수 없는 통계자료로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고, 이를 위하여 회원의 휴대 단말기에 쿠키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쿠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의 수신에 대하여 경고하도록 사용하는 설정을 변경할 수 있으며, 쿠키의 설정 변경에 의해 서비스 이용이 변경되는 것은 회원의 책임입니다.
3.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여야 하며,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SMS 등을 통하여 동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4.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러한 손해가 회사의 고의나 과실에 기해 발생한 경우에 한하여 회사에서 책임을 부담하며, 그 책임의 범위는 통상손해에 한합니다.
5.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서비스의 운영, 유지와 관련 있는 법규를 준수합니다.
제 13 조 (회원의 의무)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됩니다.
1. 이용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사실을 기재하거나, 다른회원의 계정을 도용, 부정하게 사용하는등, 이동전화 명의자의 허락 없이 실사용자가 “SMS인증”, 범용공인인증 또는 신용카드 인증 등을 수행하는 행위
2. 회사의 서비스를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3.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4. 광고성 정보,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공질서 미풍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5.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등 지적 재산권에 대한 행위
6. 회사 또는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정보 및 수신자의 명시적인 수신거부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또는 스팸메일(spam mail)을 전송하는 행위
8. 다른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저장, 공개하는 행위
9. 서비스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는 행위
10. 고객센터 상담 내용이 욕설,폭언,성희롱 등에 해당하는 행위
11. 회사 의 직원을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12. 컴퓨터 소프트웨어,하드웨어,전기통신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다른 컴퓨터 코드,파일,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E-mail로 발송하는 행위
제 14 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또는 서비스 웹사이트 내 게재 하거나 SMS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서비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또는 서비스 웹사이트 게시판 등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15 조 (개인정보의 변경, 보호)
1. 회원은 이용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즉시 변경사항을 최신의 정보로 수정하여야 합니다. 단, 이름, 회원 ID 등 변경이 불가능한 사항은 수정할 수 없습니다.
2. 수정하지 않은 정보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는 당해 회원이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의 정보를 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회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법률이 회원의 개인정보의 이용과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을 허용하고 있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④ 회사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회원 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 정한 바에 의합니다.
⑤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의 취급 및 관리 등의 업무를 스스로 수행함을 원칙으로 하나, 필요한 경우 회원의 동의를 받거나 통지를 한 후 위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가 선정한 회사에 위탁할 수 있습니다.
제 16 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회원”은 다음 각 호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 이용계약 해지의 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단,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전에 현재 진행 중인 모든 상품의 거래를 완료하거나 철회 또는 취소하여야 하며, 거래의 철회 또는 취소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2. 회원탈퇴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져야 하며,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임의 해지, 재가입 등을 반복적으로 행함으로써 회사가 제공하는 할인쿠폰, 이벤트 혜택 등의 경제상의 이익을 불•편법으로 수취하거나 이 과정에서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는 등의 불•편법 행위를 차단하기 위하여 회사는 회원의 회원탈퇴 후 3개월 동안 해당 회원의 ID, 성명, 전화번호, 탈퇴일자, 탈퇴사유 등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체결한 후에라도 회원이 제19조, 제20조에 명시된 행위를 함으로써 제재의 필요성이 발생한 경우 기타 본 약관을 위반함에 대하여, 본 약관에서 정한 규정에 따라 회원의 자격 또는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이 본 서비스를 통하여 연결된 전세버스 임대 서비스 이용하기로 약속한 후 서비스 이용 약속을 일방적·반복적으로 취소하거나, 본 서비스의 원활한 이용을 반복적으로 방해하는 경우 당해 회원에게 취소 또는 방해 등의 행위 중단을 1회 요청할 수 있으며, 본 요청에도 불구하고 위 취소 또는 방해 행위를 반복하는 경우 회사는 당해 회원에 대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회원 가입 후 3개월 동안 서비스 사용 이력이 없는 회원에 대해 사용의사를 묻는 고지를 하고, 회사가 정한 기한 내에 답변이 없는 경우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17 조 (면책사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회원이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사이트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및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5. 회원이 자신의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유출 또는 제공함으로써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일절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본 서비스 화면에서 링크, 배너 등을 통하여 연결된 회사와 회원간에 이루어진 거래에 회사는 개입하지 않으며,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해당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이용일 임박 또는 성수기 등 예약이 집중되는 시기에는 차량 배정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결제 완료일로부터 평일 기준 24시간 이내 통지하며, 주말 및 공휴일 예약 건은 그 다음 평일 기준 24시간 이내 통지합니다.결제 금액은 전액 환불되며, 환불 외의 추가적 보상은 제공하지 않습니다.
제 18 조 (분쟁의 해결 및 관할법원)
1.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와 회원은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2. 본 조 제1항에 의하여서도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양 당사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소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제 19 조 (본 약관에서 정한 규정에 따라 형사처벌 및 회원의 자격 또는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반복되는 귀책사유로 예약이 취소 될 경우
2. 버스 및 기사에 대한 허위정보를 등록할 경우
3. 지나치게 낮은 가격 제시, 부대비용 표기 누락 등 허위, 기만 입찰할 경우
4. 서비스를 통해 고객을 유치한 후, 광고 수수료를 면탈하기 위한 행위를 하는 경우
5. 예약취소를 종용하는 경우
6. 정당한 사유없이 수송을 수행하지 않는 경우
7. 고객에게 약속한 가격 이외의 금전적 요구를 하는 경우
- 부칙 -
(시행일) 이 약관은 2025년 10월 01일부터 시행합니다.